본문 바로가기

카테고리 없음

유아ㅜ영어

지난번에

★노부영 영어 노래 유튜브 동영상 모음 30 (엄마표 영어하는 엄마가 손수 고른 노래)

를 공유드렸는데요. 많은 분들이 좋아하셨습니다.

 http://cafe.daum.net/10in10/1pRl/1055179


이번에는 엄마표 영어를 하면서 알게 된 외국어 공부시 필요한 유용한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신입사원 때 자료 정리하다가 너무 힘들어서 선배한테 하소연하니 '피벗으로 하면 되잖아' 이 말을 듣고 그 이후로 신세계가 열렸던 기억이 납니다.
그렇듯이 우리가 뭘 모르는지만 알아도 인터넷에서 쉽게 찾아서 활용할 수가 있습니다.

문제는 내가 뭘 모르는지 모른다는 겁니다. 

그래서 제가 1년반동안 카페, 블로그, 사이트 등을 뒤지면서 하나씩 배워서 현재까지 잘 쓰고 있는 유용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. 

저도 그전까지는 CD 리핑하는 방법도 모르는 디지털문맹이었으니 말 다했죠. '나는 못해'라고 생각의 한계를 두지 마시고 저 사람도 했는데 나도 할 수 있지로 생각을 바꾸세요! 
프로그램이나 어플은 우리가 최대한 쓰기 쉽게 만든거라고 생각하니 프로그램, 어플 배우는 게 좀 더 쉬워지더라구요. 

가장 중요한 것은 보시고 실제로 사용해보셔야 해요. 안그러면 전혀 도움이 안되요. 

아래는 제가 각종 유용팁을 아는데 제일 많은 도움을 받았던 블로그인데 참고하세요. 
https://blog.naver.com/photolifer


● CD 음원 mp3로 추출하기 (CD 리핑)
https://blog.naver.com/photolifer/120199918944

책 사면 CD 리핑 후 mp3 파일 합쳐서 컴퓨터, 핸드폰에 담아두고 수시로 들려줬어요. 대부분 영어 노래고요. 남편이 정말 지겹다 끄라고 할 정도로 들려줬네요. 그래서 주말에는 조금(?) 자제해요. 약간 볼륨을 줄이거나 남편이 좋아하는 곡도 중간에 들려주고 있어요. 
남편 눈치까지 보면서 엄마표 영어 해야해? 네 꼭 해야 합니다. 영어 잘하면 얼마나 세상이 넓어지는 줄 알기 때문에 절대 포기할 수 없네요. 

요새는 그동안 들려줬던 영어 노래를 거의 외워서 따라하더라구요. 뭐 나도 외울 정도니 아이가 안 외우는 게 이상하죠. 

● mp3 파일 합치기 (mp3 merge)
https://blog.naver.com/yuns6802/220939748462

mp3 파일 합치기 프로그램인 mp3 merge는 정말 잘 이용하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입니다. 한 전집에 영어노래가 수십개 되는데 이것을 한꺼번에 합쳐서 핸드폰에 넣고 수시로 들려줍니다. 하나씩 일일이 플레이하기는 것은 힘든데 이렇게 합쳐 놓으면 쉽게 오랫동안 들을 수 있습니다. 

● DVD 영상을 avi 또는 mp3로 추출(변환)하기
https://blog.naver.com/photolifer/120202679281

처음에 돌잡이 시리즈 샀었는데 아이가 DVD를 막 만져서 몇 개는 망가졌어요. ㅠㅠ 그런데 DVD 영상을 avi나 mp3로 추출하는 방법을 알고 나서는 책 사자마자 DVD를 컴퓨터에 미리 다 담아놓아요. 그래서 동영상은 USB에 담아서 유플러스 셋탑 박스 단자에 꼽아서 보여주기도 하네요. 

DVD 플레이어에서 USB로 담은 avi 동영상이 안나와서 당황했는데요. 설명서 보니까 그 DVD 플레이어에 맞는 영상 사이즈가 있더라구요. 그래서 다시 설정을 바꿔서 다운 받으니 나오더라구요. 


● 유튜브 동영상 다운 받기 (주소 앞에 ss 붙이기,크롬에서)
https://blog.naver.com/photolifer/220233260420


유튜브를 실시간으로 보면 중간 중간에 광고가 나와서 신경쓰이는데요. 유튜브를 동영상으로 다운 받으면 편하게 볼 수 있습니다. 
인터넷 익스플로러에서는 가끔 안되는데 크롬에서 하시면 됩니다.
저는 핸드폰에 넣고 운전할 때 아이에게 들려주거나 USB에 넣어서 유 플러스 셋탑 단자에 꼽아서 큰 화면으로 보여줍니다.

● 유튜브 동영상 mp3 음원 추출 (사이트 이용)

네이버에서 '유튜브 동영상 mp3 음원 추출' 치시면 많이 나와요. 이 사이트는 여러개가 있고요. 자꾸 사이트가 없어져서 그때 그때 있는 사이트로 하시면 될 거 같애요.


● 유튜브 동영상 및 mp3 음원 추출 프로그램 (콘플레이어)
http://ericsam.net/221137474211


콘플레이어는 사이트가 아니고 프로그램이라서 깔아놓고 편리하게 사용하실 수 있어요. 동영상 및 mp3 음원이 같이 되니 편리해요.  

● 유튜브 동영상 광고 제거, 차단법 (크롬)
https://blog.naver.com/rkwkrhspm/221145113509

유튜브 동영상 광고 짜증나시죠? 매달 돈 내고 유튜브 레드(RED) 가입해도 되고요. 크롬에서 간단히 앱 다운 받으시면 광고없이 유튜브 동영상 볼 수 있어요. 아이패드는 크롬이 안 되서 광고 건너뛰기 하고 있네요. 아이패드에서 광고없이 보려면 동영상 다운 받아서 보여주면 됩니다.


● 네이버 동영상 다운 받는 법
https://blog.naver.com/photolifer/220208177268

네이버 블로그에 올려져 있는 동영상이나 네이버 TV 동영상을 간편하게 다운 받아 볼 수 있습니다. 

● 유튜브 들을 때 화면 꺼져도 계속 들을 수 있는 어플 
https://blog.naver.com/mong-3-/221089027280


스마트폰으로 유튜브를 보면서 다른 것들을 하고 싶은데요. 화면이 꺼지면 유튜브가 꺼지는데요. 그럴 때 유용한 어플입니다. 
재생목록도 만들 수 있고 위치도 변경할 수 있어서 좋네요.
유튜브를 다시 검색하고 싶으면 스마트폰 위쪽에 프로그램으로 가셔서 검색하시면 됩니다.


함께 보시면 좋은 글

 영어를 하는 이유 및 방법 (우선 시작하세요!!!)

http://cafe.daum.net/10in10/1pRl/1042332

★노부영 영어 노래 유튜브 동영상 모음 30 (엄마표 영어하는 엄마가 손수 고른 노래